사역의 자세

성가대 (Choir)는

하나님께 영광과 존귀와 찬양을 드리며 일반 성도들의 찬송을 인도하고 하나님을 경배하는 예배의식을 더 한층 아름 답게 하기 위하여 소명의식이 있는 세례교인 가운데서 특별히 선발된 집단입니다.    따라서 성가대원은

—  전 교인을 대표하여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는 거룩한 직분을 받은자로서
— 찬양으로 부흥을 가져오는 전도자이며
— 교인들에게 신앙의 모범을 보이는 봉사자이어야 합니다.

—  외식하거나 사람을 기쁘게 할것이 아니라 신령과 진정으로 온맘과 정성을 다하여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을 기쁘게 찬양합니다 .

— 성도들을 대표해서 하나님께 찬양 드린다는 것을 잊지 말고,하나님께 영광을 돌릴수 있도록 찬양곡을 충분히 연습준비하도록 합니다.

—  찬양은 곡조있는 기도이므로 기도하는 심정으로 본인의 신앙 고백이 되어야 합니다.

— 가장 눈에 띄는 예배를 이끌어 가는 봉사자로서 예배의 모범을 보이며각별히 언행에 주의하여  예배중  경거망동한 일 이 없도록 합니다.

—  성가대 모임의 출석은 의무적이어야 하며 시간은 철저히 지키도록 합니다.  또한 교회가 지시 또는 요청하는  시온성가대 주관 예배및 부흥회행사관련 행사에  특별한사유를 제외하고는  반드시참여하도록 합니다.

—  성가대의 질적 향상을 위해  청음, 발성등을 지속적으로 배우고 노력합니다.

— ” 나 하나쯤이야 ” 하는 생각은 금물이며 , “한사람의 백걸음보다는 백사람의 한걸음”을 하나님께서 더 기뻐하신다는 마음으로 화합과 화성에 최선을 다합니다.

—  성가대원 상호간 서로 존중하며 그리스도 안에서 사랑할것과 성가대 질서를 위하여 지도자에게 순종하는 모범을 보이도록 노력합니다.